본문 바로가기
생각의 좌표/오늘 느낌은?

도형 심리테스트

by 소연(素淵) 2014. 8. 12.

 

점심시간

동료를 기다리는 짧은 시간

또래 여성이 종이를 내민다.

 

설문지 조사인가?

아~ 제가 노안이라 안경이 없어서 ...

구질구질 변명을 늘어 놓았다.

 

일산문화회관에서

도형심리 강의를 듣고 있는데

일반인 대상으로 실습을 하고 있다고

잠깐 도형을 그려 달라고 한다.

 

 

도형(○□△S)을 통한 기질 검사

 

○□△S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 1가지를 골라 크기나 위치에 구애 없이

큰 사각형 안에 3번 자유롭게 그리고, 나머지 도형 3가지는 1번씩 자유롭게 그립니다.

 

 

 

 

 

 

 

 

 

 

 

 

 

 

쓱쓱 빠름~~ 빠름~~~으로 그려준다.

동그라미 최고야..ㅋㅋ

심장에 세모? 어떨까?

나름 찰나의 생각에 빠지기도 한다.

 

" ... "

기본성향은 동그라미 즉 다혈질 이시고요

사랑이 중요하구요...ㅋㅋㅋ

" ... "

 

누구에게나 60%는 있을 성향에 대해 말해준다.

 

마침 동료가 오고

심리테스트도 끝이 났다.

 

인터넷으로 네모세모동그라미 하고 쳐보니

도형심리 테스트가 쭈욱 검색이 된다.

 

왠,

다혈질, 점액질, 담즙질,

별별 표현이 쭈욱 나열되고

그럴듯 하기도 하고

그야말로 흔히 말하는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로 들린다.

그 소리가 뭘까? ㅋㅋ

 

 

 

 

 

지인 한 분께  심심하던 차에

버려진 종이 한장에 쓱 쓱 네모 두개를 그려 주었다.

 

들었던 설명을 앵무새 처럼 되풀이 해주고 나니

 

연필로 도형만 그려주시면 되는게

채색까지 해주신다.

 

헐~~~

작품이 되었다. ㅎㅎ

 

 

 

 

 

'생각의 좌표 > 오늘 느낌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부다  (0) 2014.09.16
으리, 으리 다똥이  (0) 2014.08.28
뽕잎차 한잔   (0) 2014.06.09
파릇 파릇 새싹  (0) 2014.06.09
생일 맞이  (0) 2014.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