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산책방/山山山

울산암 나드리길

by 소연(素淵) 2008. 7. 14.

 

 

 

새벽부터 울산암까지 오르는 길이 제일 힘들었다.

저 철제 난간을 넘어 멀리서 바라보던 울산암 돌잔치길로 들어섰다.

그래도 울산암 정상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보고

감격했던 순간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울산암  돌잔치길을 다 밟으려면

2박 3일을 암벽에 매달려야 한다는데

 이 길은 이름 그래도 나드리길이였다. 

걱정했던 것보다 평이한 길에 멀리 바라보이는 경치에 감탄에 감탄을 했다

울산암 중간에 이르면 오아시스가 있다.

 한여름에도 마르지 않아 돌잔치길을 가는이에게 이름 그대로 오아시스다. 

이물을 마시지는 못했지만 작은 돌 틈에서

물풀들과 어린 벌레들로 하나의 완벽한 생태계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바위를 횡으로 돌아가는 길을 무어라 불렀는데?

 이젠 그 기억도 나지 않는다.

이런 길을 무척 두려워하곤 했는데

아득한 옛일같다.

 

 

 

 

 

 

 

 

 

 

 

오아시스!!!  하나의 완전한 생태계를 이루는 작은 평화

 

넘 작아서 불안하기도 하지만 ㅋㅋ

 

 

 

 

 

 

 

 

 

 

 

 

 

 

 

 

 

 

하산길에  돌아본 울산암이 정겨워 보인다.

하산 길에서 만난 흔들바위 부근에서 당겨본 사진이다.

저 돌길을 걷고 또 걷고...

 가끔 빠알간 열매의 마가목과, 바위팀의 석이버섯 등이 생각난다.

 

 

 

 

 

 진지했던 그 순간이 떠오른다.

'다산책방 > 山山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천 청계산 눈속 산행  (0) 2009.01.29
용아장성  (0) 2008.11.12
지리산 종주  (0) 2008.08.04
천화대와 한편의 시를 위한 길  (0) 2008.07.16
한국등산학교  (0) 2008.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