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24

진안 용담 섬바위 캠핑장 강 추위가 예고된 날이라 캠핑하는 사람이 적어서 한적하다. 전남, 전북 지역은 눈 폭탄이 내렸다는데 이곳 진안은 눈이 적었다. 텐트를 일찍 치고 동네 한바퀴를 크게 돌았다. 긴 댐위는 돌 조각품이 가득 했다. 내가 세상에서 본 제일 큰 개이다. 컹컹 짓는 소리도 우렁차다. 주인 말에는 순한 겸둥이가 되었다. 천년송이 자생하는 섬바위다. 정상박이 아니라 일몰은 조금 싱겁다. 커다란 민어를 두마리나 가져 오셔서 민어회, 부레, 간, 민어전, 민어서더리탕까지 아주 호사스럽게 먹었다. 굴전과 민어전을 부쳤다. 감기몸살이 심해져서 입맛이 뚝 떨어져서 너무 안타까웠다. 흑흑 손수 만들어주신 벵쇼를 먹고 일찍 잠을 잤다. 8시에 잠을 자다니 너무 아쉬웠다. 일찍 자서 크리스마스 이브를 조용히 보냈다. 한 밤중 잠시 .. 2022. 12. 26.
안성 서운산, 진천 농다리 전날부터 눈이 많이 내렸다(12월17일) 뽀드득 뽀드득 오랜만에 눈길을 걸었다. 지인의 농막이 있는 진천에 왔다. 농막 앞 마당에 텐트를 치고 비박을 하려 했다. 농막 안의 따스함에 결국 밖으로 나오질 못했다. 농막으로 지어서 화장실도 싱크대도 없지만 따뜻한 장판이 있어서 아늑했다. 고드름이 열리고 오늘밤은 영하16도까지 떨어진다고 한다. 처음에는 두타산을 다녀오려 했으나 의논 끝에 근처에 있는 서운산을 다녀오기로 했다. 계획을 변경하는 것도 여행의 묘미다. 마을로 내려가는 길은 설국이다. 얍!!! ㅎㅎ 잘했죠? ㅎㅎ 마을 이장님 집이 궁궐같이 크다. 오랜만에 고드름을 본다. 짱짱짱! 고드름 칼싸움이다. 서운산 올라가기전에 청룡사에 들렸다. 고드름 고드름 수정 고드름이 열렸다.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과 충.. 2022. 12. 19.
경주 남산, 토함산 서남산주차장에서 삼릉지구 탐방소로 올라가는 삼릉곡 코스를 택했다. 옆 계곡에 묻혀 있다 1964년 발견되어 옮겨 놓았다. 옷 주름이 생생하게 남아 있다. 8세기 중엽 통일신라 전성기의 모습이 담긴 편안히 앉은 자세, 넓은 가슴, 넓고 당당한 어깨가 당당해 보인다. 냉골이라는 지명과 함께 몹시 세차게 부는 바람때문에 손가락이 아리다. 이 불상은 남산에서는 드물게, 선각으로 된 여섯 분의 불상이 두 개의 바위면에 새겨져 있다. 안쪽 바위면 가운데 본존이 오른 어깨에만 법의를 걸치고 연꽃 대좌에 앉아 있다. 머리 둘레에 두광만 새기고 몸 둘레의 신광은 새기지 않았으며, 왼손은 무릎에 얹고 오른손을 들어올린 모습이다. 그 좌우에는 연꽃 대좌에 두광만 조각되고, 방울 3개를 꿰어 만든 목걸이를 한 보살 두 분이 .. 2022. 12. 19.
금산 진악산(보석사108-23) 보석사 주차장에 미리 가 있는 일행을 기다리는 동안 진악산 휴게소에서 커피를 마시려 했다. 그런데 이른 시간이여서인지, 아니면 휴게소가 폐쇄되었는지 문이 닫혀 있었다. 너무 추워서 모두 보석사까지 왕복을 했다. 원점 회귀 산행이 싫어서 보석사에 차를 한대 놓고서 다시 진악산 주차장으로 왔다. 산행 들머리는 수리넘어재(해발300m) 진악산 주차장이다. 산행 코스는 진악산광장(수리넘어재) → 관음굴(안내려감) → 진악산 관음봉(1박) → 물굴봉(735.7m)(물굴은 안감) → 도구통바위 →보석사 → 보석사주차장으로 총 7.56km이다. 첫 시작은 가파른 계단이였지만 능선을 타면 조망이 아름다워서 감탄을 하면서 즐겁게 산행을 했다. 진악산의 악은 즐거울 락이다. 진락산이다. 올라가다가 짧게 가파르게 오르기를 .. 2022. 12. 12.